[보도자료] 경기콘텐츠관광협의회, 2024년 2차 K-콘텐츠 & 관광정책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2024. 7. 2. 17:29보도자료

 

경기콘텐츠관광협의회, 2024년 2차 K-콘텐츠 & 관광정책 세미나 개최

- DMZ 관광 현황 분석 및 발전 방향 모색 -

○ 일시 : 2024. 6. 28. (금) 15:00~17:00
○ 장소 : 카페 슈베르트 (동두천시 탑동동)

 

 

경기콘텐츠관광협의회(회장 이규건)는 지난 628, "DMZ 관광 현황 및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20242K-콘텐츠 & 관광정책 세미나를 동두천시 카페 슈베르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 DMZ 관광 개발의 최고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DMZ 관광의 현재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주제발표 및 토론이 이루어졌다.

 

 

 

주제발표에 앞서 이미라 시인(동두천문화원 부원장)의 도종환의 내가 사랑하는 당신() 낭송에 이어서, 김충근 풀피리연주가(그림책동화작가 한국풀피리협회 이사)의 멋진 풀피리 연주로 찔레꽃, 얼굴, 안동역에서등을 연주하면서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이번 세미나에는 경기북부의 주요 인사들과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K-콘텐츠와 관광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정책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이규건 회장은 기조 연설을 통해 "K-콘텐츠와 관광산업의 융합은 우리 경제에 새로운 성장동력과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중첩규제로 개발이 더딘 경기북부는 고부가가치산업인 K-콘텐츠와 관광산업의 육성이 시급하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관련 정책을 개발하고,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강화해 나갈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무엇보다 우리 협의회 회원들의 긍정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경기콘텐츠관광협의회 운영에 대한 그 간의 추진경과 및 앞으로의 추진계획에 대하여 설명을 하였다. 특히 지난 527 박화목 시인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시민이 참석하여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말씀과, 도움주시고 협조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다.

 

 

주제 발표

 

우리나라 최고의 DMZ 관광 전문가이신 장승재 대진대학교 특임교수(DMZ 관광 대표)가 맡아 한국관광공사 재직 시부터 DMZ 관광 개발을 해 왔으며 40여년간 연구 개발한 DMZ 관광의 현재와 미래 발전에 대해 "DMZ 관광에 인생을 걸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DMZ 관광 동향 및 발자취, DMZ 관광상품, DMZ 관광의 현실과 문제점, DMZ 접경지역 지자체별 의견, DMZ 관광 상품개발 등에 대해 열정적으로 발표를 했다. 특히 세계 유일의 천혜의 자연 DMZ, 판문점과 경기북부 접경지역에 대한 관광콘텐츠 추가 개발 보완으로 많은 국민이 공감하고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만들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보도자료 20240629 경콘관협2차세미나결과(DMZ관광)-최종@.hwp
17.69MB

 

 

반응형